Skip to content

- 블로그 및 카페, 커뮤니티 사용자 사용기를 참고한다. 되도록 아주 많이!

   ---> 상품 덧글 조작도 심각하게 아주 많으니 참고 바래요. 10명중 8명이 뇌물, 공물, 조작 수준

 

- 1등, 2등, 3등 인기있는 제품을 가급적 피한다. 피하고 다른 제품을 유심히 살펴보면

   의외의 좋은 사양, 좋은 가격의 제품을 만날 수 있음을 알게된다.

 

- 사회공헌, 이웃 나눔 실천, 자연 파괴 기업 제품은 무조건 불매하라.

  상생의 법칙을 모르고 언젠가 당신의 생명을 위협하는 위험한 기업이 되어 되돌아 온다.

  ---> 대표적으로 삼성 반도체 백혈병 사망 사건인데 여전히 보상 거부하고 있음

 

- 가격과 디자인과 성능을 따지지 마세요. 이것은 전자도 후자도 아니다.

   첫째가 안정성이고 둘째가 자연 보호 이며 셋째는 사후 지원 A/S 약속이다.

 

- 남 따라 좋다고 따라 하지마라. 자신만의 개성있는 원하는 사양, 원하는 가격, 원하는 지갑 여유

   그리고 부품의 수명 정도를 생각하면서 치밀하게 한달 정도 기간을 두고 구매해야 한다.

 

- 컴맹은 반드시 한달 동안 비교하고 또 비교하고 한달 동안 여유있는 기간을 두어라.

   그러지 않으면 팔고 나면 나몰라라~하는 업자에게 당한다.

 

-  피라미드 형식의 테스트 사용기(기업이 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무료로 사용하라고 나누는 제품)에

   조심하라. 아주 많은 개인들이 이런 형식으로 나쁜것을 좋은 것처럼 거짓 이야기로 제품 사용기를 쓰니까.

 

-  부품의 재질을 고려하라. 부품의 재질은 자연 보호와 더불어 온도에도 밀접한 관여가 있다.

    대표적으로 여름이란 계절에 컴퓨터 케이스 내부 온도를 높이는 주점으로는

    그래픽 카드, 케이스 따위가 있다. 고성능 용도는 쿨러 만큼 케이스 크기에도 신경쓰야한다.

    그러지 않으면 부품 수명에도 영향을 주거나 저장 장치에 높은 온도의 영향으로

    데이타에 이상이 생길 수 있어 낭패가 온다.

 

-  싸다고 인기 좋다고 무조건 구매하지 마라 한달 후에는 더 좋은 제품 나오면 어떻하는가?

    기름 한방울 나지 않는 대한민국에서는 멋 모르고 이거저거 구매하는 것은 사치이다.

    컴퓨터 이든 아닌든 전자 제품 살때 초보자는 가급적 한달 동안 생각하면서 구매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다.

 

-  주기(1년을 두번 또는 세번 또는 넷번)를 정해놓고 컴퓨터 외부, 내부를 점검, 청소하자.

    쿨러 떼 , 먼지, 이물질, 소음, 진동, 발열은 컴퓨터의 수명을 단축 시키는 2차 원인이다.

    초보자들은 반드시 요령을 제대로 숙지하고 준비물도 철저히 준비해서 한다.

    내부 청소 후 어쩌다가 내부 장치를 건드린 경우 부팅이 안될 수 있으므로 이점 미리 기억하자.

 

- 2010년때 부터 본적적으로 컴퓨터 부품이 무진동, 무소음, 무발열 부품이 하나둘씩 만들지기 시작했다

   용도에 맞는 친환경, 미래지향적, 안정성 높고 수고가 덜한 부품을 구매하면 일석 이조 효과가 있다.

 

- 백신을 꼭 설치하고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끄지말자.

   실시간 감시 기능이 있다고 안심하지 말자. 공짜라고 성능이 좋을까? 국산 제품이라고 좋으리??

   세계 랭킹에도 들지 않았는데 무슨 근거로 국산이 좋다고 쓸까? 나도 모르게 감염이 되어서 포멧도 해야 한느데...

   바로 이런 일이 생긴 사람이 10명8명이다. 이중에서 2명은 준 전문가 수준이거나 좋은 백신을 쓰는 사람이란 의미다.

   가급적 세계 백신 랭킹 기준을 참고해서 좋은 백신을 사용하자. 무료 보다 유료 제품이 휠씬 좋다.

   컴퓨터 수리점에서 윈도우 한번 깔때마다 2~3만원이 든다.

 

-  백업하는 습관을 키워라. 백신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백업과 복원이다.

   XP때는 전문가들도 백업과 복원 절차가 정말 어려웠다. 복잡하고 방법도 다양했기에

   이제는 윈도7에 앞서 윈도8이 함께 하는 시대이다. 내 생각엔 안정성은 윈8 이지만

   다양한 것을 고려하면 윈도7이 더 편하고 범용성이 높다고 본다.

   윈7~윈8에는 버튼 몇번으로 복구 백업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한두번으로도 쉽게 익힐 수 있다.

   준비물은 외장 하드 이다. 컴퓨터가 좀 이상하다 싶으면 어김없이 복원하라. 정신 건강에 휠씬 좋고

   컴퓨터 수명에도 영향을 덜 끼친다.

 

-  핵심 마스터 저장 장치는 가급적 SSD를 사용하라. 부팅도 빠를 뿐만 아니라 수명도 길고 안정성도 높다.

 

-  SSD를 구매했는가? 그럼 자료를 저장할 장치는 HDD로 할때는 케이스 외부에 두고 쓰라.

   HDD의 진동, 발열로 인해서 내부가 요란할 수 있다. 대체로 건드릴 일이 없으므로 상관없다.

   지갑 사정, 용돈 사정이 좀 나을때는 SSD 저장 장치로 차차 교체해가라.

   소중한 데이타를 오래 오래 지킬 수 있다.

 

 

 

지식 작성자: 대한민국 최대의 전통 컴퓨터 봉사 모임 - 

                            좋은 사람들 동호회 http://igoodpeople.com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Sketchbook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